쓰티켓 지키고, 쓱티켓 받자…인천시와 SSG랜더스 공동 캠페인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3:49]

쓰티켓 지키고, 쓱티켓 받자…인천시와 SSG랜더스 공동 캠페인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2/06/03 [13:49]

 

▲ 인천시청 제공     ©

 

인천광역시는 지역 연고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다회용기 사용 실천을 위한 쓰티켓데이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쓰티켓이란 인천시가 추진하는 쓰레기 에티켓 운동으로 쓰레기를 버리고 버리는 자원순환 실천운동이다.

 

시와 SSG랜더스는 야구장 내 소모되는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유도하고자, 71일을 다회용기 사용 실천의 날인 쓰티켓데이로 정하고 캠페인을 운영하기로 했다.

 

63()부터 620()까지 다회용기 사용 미션을 수행해 SNS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71일 열리는 야구경기관람권을 최대 500(12)에게 제공한다.

 

이벤트는 시 자원순환 SNS채널(https://www.facebook.com/greencity.incheon)에서 참여 할 수 있다.

 

쓰티켓데이인 71일 현장에서는 다회용기를 지참한 관람객 대상으로 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료 할인권을 제공한다. 경기 중 전광판을 통한 자원순환 퀴즈타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쓰티켓데이 기념 특별 시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라며, 야구장 내에서도 무분별한 1회용품 사용 대신 다회용기 사용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김병로 중부해경청장, 주말 연안사고 위험 구역 점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