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 자랑스런 당신,‘시민기자’찾습니다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7:36]

인천이 자랑스런 당신,‘시민기자’찾습니다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2/01/27 [17:36]

▲ 인천시청 제공     ©

 

인천시가 인천의‘찐 소식’을 전달 할 인터넷신문 시민객원기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취재・사진・영상 등으로 글쓰기, 사진찍기, 영상촬영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객원기자로 위촉되면 자유로운 주제로 취재활동을 할 수 있으며, 신문에 게재된 원고에 대해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기자들에게는 취재·영상촬영 능력 강화를 위한 미디어 교육, 시가 주최하는 행사·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기간은 오는 2월 17일(목)까지다. 인터넷신문 시민 객원기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 새소식이나, 인터넷신문 홈페이지 행사·모집코너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yona@korea.kr)로 보내면 된다.

 

백상현 시 소통기획담당관은 “ 인천시 인터넷신문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매체로 그 동안 일반 매체에서 소개되지 않은 인천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발굴해 소개해 왔다”며 “최근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주목도가 높아짐에 따라 사진·영상분야의 활동이 가능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 공식 인터넷신문 는 2005년 창간, 올해로 17주년을 맞았으며 11만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시민 객원기자들이 발굴한 인천의 재미있는 소식은 뉴스레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공항철도, 5월 30일 직통열차 운행 재개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