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디자인하는 인천미래교육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22:17]

인천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디자인하는 인천미래교육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1/04/12 [22:17]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부모 참여형 ‘인천 학부모 꿈디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꿈디 아카데미는 3월 30일부터 4월 9일까지 7일간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김경일 교수의 ‘부모만이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들여다보기’ 강의가하루 만에 2,7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일차에는 ‘사진으로 나누는 인천교육 이야기’를 교육감과의 토크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후 ‘자녀와의 소통’, ‘미디어 시대 우리 아이 마음 읽기’, ‘자유학년제부터 고교학점제까지’, ‘코로나 이후 달라진 진로진학의 변화’ 등의 강의가 이뤄졌다. 마지막 7일차에는 ‘미래를 디자인하는 시간 5분’인 ‘미디오’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보이는 라디오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93% 이상의 학부모가 만족을 나타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아이들과의 소통 방법과 진로 교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부모가 자율적·주체적으로 참여한 이번 아카데미 활동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인천미래교육으로 한 걸음 더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내실있고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부모 참여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미라클 스포츠, 계양구 장학사업 동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