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마을세무사 운영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9:02]

인천시, 시민의 세금 고민 해결사...마을세무사 운영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1/04/09 [19:02]

▲ 인천시청 제공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역 내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운영 중인마을세무사 제도를 적극적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을 시, 군·구 홈페이지, SNS, 전광판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재능기부 중인 마을세무사 3명과 계양구작전시장 상인들의도움을 받아 제작했으며, 인천시 지방세전자고지납부시스템, 인천지방국세청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를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2016년 마을세무사 제도를 도입한 이후 작년 말까지 총 8,198건의세금 상담을 통해 납세자들의 세금 고민을 해결해주었고,상담 사례는해마다 늘고 있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얻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전문적인 세무 상담서비스를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등 다양한 시민 밀착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담방법은 전화, 팩스, 전자 우편으로 상담이 가능하며 필요시 대면 상담을 제공한다. 지역별 담당 마을세무사는 시, 군·구 홈페이지, 미추홀콜센터(☏120), 인천시 지방세전자고지납부시스템에서확인이 가능하다.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세무 상담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활성화해 나가고, 마을세무사가자부심을 갖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미라클 스포츠, 계양구 장학사업 동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