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에코클래스 1기 활동 성료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0:35]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에코클래스 1기 활동 성료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3/08/24 [10:35]

▲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제공     ©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홍상진)는 환경 실천 서포터즈 에코클래스(Eco Class) 1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에코클래스(Eco Class) 서포터즈는 청년들이 지구촌의 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사회 이슈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와 굿네이버스 인천본부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초아다솜내 동아리원 5인이 함께 운영에 참여했다.

 

이번 에코클래스(Eco Class) 1기 서포터즈는 지난 88일부터 3주간 진행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환경보호에 대해 지속 가능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키링 제작, 리사이클링 크레파스 제작, 제로웨이스트 비누 제작 등 다양한 환경 실천 방법을 안내하여, 참여자들이 지속적으로 환경을 위한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고 적극적인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홍상진 굿네이버스 인천본부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세대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청년들이 지구촌 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 응원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