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용노동청, ‘공항의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가 만나다’ 포럼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7/27 [19:57]

중부고용노동청, ‘공항의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가 만나다’ 포럼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07/27 [19:57]

중부고용노동청(청장 정민오)은 인천 공항지역 일자리 발전 포럼을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인천국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인천공항지역 일자리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협의회에는 중부고용노동청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광역시, 인천중구청,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참여 중이고, 향후 업종별로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인천공항지역 일자리협의회”는 올해 1월 인천공항 협력업체 등의인력미스매치해소 및 교통·근무환경 개선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위해만들어진 고용전략 네트워크로, 현재까지 5차례 정례회의 및 1차례 간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협의회에서는 지난 4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및 종사자(기업 272개사, 종사자 5만명) 대상 실태조사*를 실시하였고,

 

최종적으로 응답받은 기업 241개사, 종사자 25,569명의 자료를 분석하여 이번 포럼에서 최초로 발표할 예정이다.

 

포럼은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및 종사자 실태조사를 주관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박세호박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재복 정책연구팀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이후 패널 토론 및 자유토론으로 이어진다.

 

특히 포럼에는 인천국제공항 상주기업, 학계, 유관기관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창출을 위한 교통 문제 해결 등 정책적 대안 도출을 위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것이라 예상된다.

 

정민오 중부고용노동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인천공항지역 일자리가 질좋은 일자리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제언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에도 협의회를 통해 고용생태계가 개선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계양구, 2019년 사회복무요원 계양산 둘레길 걷기 체육행사 개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