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 워라밸 사커데이! 다함께 차차차! 축구장으로~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1:15]

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 워라밸 사커데이! 다함께 차차차! 축구장으로~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07/04 [11:15]

일·생활균형(워라밸), 노동시간단축(1주 52시간), 사회보험사각지대해소, 일자리함께하기지원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일·학습병행제도 활성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주최), 인천유나이티드FC(주관), 부평구청·계양구청·서구청·근로복지공단인천북부지사·한국산업인력공단중부지역본부·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인천경영자총협회(이상 후원)이 공동으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한다.

 
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지청장 함병호)에 따르면 7.10.(수) 인천숭의아레나경기장에서 개최되는 K리그 20라운드 ‘인천유나이티드 : 수원삼성’ 경기를 일․생활균형 및 노동시간단축 등 고용노동정책 홍보를 위한 행사로 추진키로 하였다.

 
특히, 4.9. MOU를 체결한 인천유나이티드FC를 비롯한 협약기관*과 후원기관에서는 일․생활균형과 노동시간단축을 적극 호응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해당 기업 임․직원과 가족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람티켓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전 배포하고 있다.

 
   * 협약기관: 고용노동부인천북부지청,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인천경영자총협회, 인천유나이티드FC

 
또한 행사 당일에는 프로축구 관람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일·생활균형, 노동시간단축 등과 관련한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가 성황리 진행되기 위해서는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을 포함한 인천의 기업, 유관기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함병호 인천북부지청장은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고용노동 분야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지역 사회에 워라밸 문화와 노동시간단축 등이 보다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밖에도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사업,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사회보험 사각지대 해소, 일·학습병행제도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대원들 봉지씌우기 작업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