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금연퀴즈 풀기, 금연다짐 시민 생활걷기 이벤트 개최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22 [14:13]

인천시, 금연퀴즈 풀기, 금연다짐 시민 생활걷기 이벤트 개최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05/22 [14:13]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금연홍보 이벤트를 5월 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인천시 제공     © 이미숙 기자

 
이번 이벤트는 인천시가 주관하고 인천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 공단 경인지역본부가 협력하는 금연홍보 이벤트로『금연퀴즈 풀기와 금연 다짐, 시민 생활걷기』가 진행된다.

 

금연퀴즈 이벤트는 5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인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인천시홈페이지 또는 인천지하철 1호선 금연홍보 지하철 홍보판이나 행사 안내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거쳐 참여할 수 있다. 

 

퀴즈이벤트 참여자는 금연사업과 관련된 3문제의 퀴즈를 풀게 되며, 인천시는 퀴즈 정답자 중 매주 월요일 100명씩 추첨하여 블루투스 셀카봉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 명단은 매주 월요일 오후2시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도 발송하고 있다.

 
또한,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모바일앱을 기반으로『금연다짐, 시민 생활걷기』이벤트도 개최한다.

 

『금연다짐, 시민 생활걷기』이벤트는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제한이 없으며, 휴대폰에 걷기 앱인 워크온을 설치하고, 지역커뮤니티에 가입하면 걷기대회 챌린지에 참가 할 수 있다.

 

5월 24일부터 7일간 목표걸음 7만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텀블러세트 또는 아메리카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세계 금연의 날 기념으로 진행되는 금연홍보 이벤트는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어서 범시민 금연환경을 조성하여 금연결심을 독려할 계획이다.

 

정연용 보건복지국장은 “5월 한 달간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금연홍보 이벤트를 개최하여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며, “금연을 지지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금연을 결심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계양소방서, 계양산 발목 부상 시민 구조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