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안전한 먹거리 농산물우수관리 교육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12:52]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안전한 먹거리 농산물우수관리 교육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05/19 [12:52]

 

▲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공     © 이미숙 기자

 

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공급하기 위해  17일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에관심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GAP 인증제도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2006년 도입한 제도로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저장, 가공, 판매 단계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그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관련 규정, 농약안전사용 및 작물별 재배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GAP 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GAP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자는 2시간 이상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하며, 작업장 내 공동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장영근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우수관리(GAP) 확대에 따른 농업인 기본교육 수요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식량축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추석연휴 화재예방대책 추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