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항공서비스과, 고교생 대상 1박2일 체험캠프 개최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8/20 [07:22]

인천재능대 항공서비스과, 고교생 대상 1박2일 체험캠프 개최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3/08/20 [07:22]

 

▲ 인천재능대 제공     ©

 

인천재능대(총장 이남식) 항공서비스과가 비수도권 고교생 30명을 초청해 ‘12일 전공직무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캠프는 비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고교생에게 실질적인 전공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교육기회 편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는 객실승무원 직무 소개, 유니폼 체험, 기내서비스 실습, 이미지메이킹 실습, 기내 화재진압 VR체험, 인천재능대 송도캠퍼스 생활관 기숙체험, 졸업생 승무원 멘토링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일부 체험활동은 인천국제공항 등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항공승무원의 직무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교내 프로그램도 알차게 진행됐는데, 고교생들은 실제 항공기와 동일한 환경을 갖춘 인천재능대 기내 실습실에서의 체험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입을 모았다.

 

행사를 주관한 김소형 인천재능대 항공서비스과 교수는 항공승무원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이번 12일 캠프는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좋은 경험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인천재능대 출신 승무원들과의 소통이 꿈을 이루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2018년부터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최근에는 성인 학습자 대상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사업)’에 선정되어 명실상부 미래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 응원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