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민주도 도시녹화 사업’추진 박차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20:46]

인천시,‘시민주도 도시녹화 사업’추진 박차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1/03/18 [20:46]

▲ 인천시청 제공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아이디어 제안으로 편성된 ‘2021년도생활권주변 도시녹화 주민참여예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금년 생활권주변 도시녹화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확보한 사업비는 총6억 4700만원으로 ‘홍예문로 꽃 터널 조성’, ‘걷고 싶은 봉오대로산책길’, ‘왁자지껄 마을쉼터 조성’ 등 5개 군·구 14개 사업이며원도심의 노후 된 쉼터, 녹지대, 둘레길 등 생활권 주변 녹지대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정비하고 꾸미는 사업들로 계획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생활권주변에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생활권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지방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절차로써, 시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심사, 주민투표, 총회를 거쳐 최종 결정된 사업에 대해 예산을 편성하고 실행하는 제도이다.

 

2020년도에는 시민제안 사업인 ‘도원동 70계단 광장 쉼터 조성’,‘걷고 싶은 꽃길 조성’ 등 7개 군·구 13건의 도시 숲 조성 및 정비 사업이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되어 인근주민들에게 큰 호응을얻은바 있다.

 

최도수 시 주택녹지국장은 “시민제안 공모를 통하여 확정된 사업인만큼 추진과정에서 시민들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시민들께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미라클 스포츠, 계양구 장학사업 동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