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우리 집 돌봄 터 운영 및 자원봉사자 모집

운영자 | 기사입력 2019/01/01 [17:04]

서구, 우리 집 돌봄 터 운영 및 자원봉사자 모집

운영자 | 입력 : 2019/01/01 [17:04]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원도심 지역 내 우리 집 돌봄 터를 설치·운영해 주거약자를 대상으로 주택수리등 생활에 필요한 제반서비스 제공과 마을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우리 집 돌봄 터는 정비구역 해제 또는 노후 저층주거지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주거약자(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고령자, 다문화가정 등)에 대한 집수리 지원 및 공구대여, 무인택배, 마을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서구는 우리 집 돌봄 터에 활동할 자원봉사자(재능 기부)를 모집하고 있으며 2019년 1월 2일부터 수시접수 한다.

 

자원봉사자는 우리 집 돌봄 터 사업에 관심 있는 관내 기업, 협회,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집수리 서비스(도배, 장판, 설비 등), 마을 주거환경 정비 사업에 참여해 재능을 기부하게 된다.

 

서구 관계자는 “우리 집 돌봄 터를 운영함으로써 주거취약계층의 생활여건 개선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와 관내 기업체, 지역사회 공헌사업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체 문화 형성과 원도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하거나, 건축과로 전화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서해수호의 날 행사 참석 및 경찰묘역 참배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