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학교 관리자 안전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7/17 [17:16]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학교 관리자 안전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0/07/17 [17:16]

▲ 인천시교육청 제공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학생안전체험관에서는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중 임원진 90명을 대상으로 학생안전체험관 홍보와 더불어 ‘학교 관리자 안전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장(원장)자율장학협의회 각 지구별 회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회재난, 선박안전 등 12개 체험존별 안전체험지도사의 시범을 따라 직접 체험해 보고, 교육적 효과 및 활용 방안에 대한 협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을 위해 연수는 1일 2회로 운영하고, 1회당 7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하였다. 사전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은 물론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착용해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교육이 끝나면 체험기구와 체험존을 소독하는 등 철저히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인천부곡초등학교 우희대 교장은 “앞으로 학생들도 학교에서 배웠던 안전 이론을 전국 최대 규모의 학생안전체험관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전총괄과 임현국 과장은 “교장 선생님들의 안전체험이 단위학교 교육과정에 반영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학생안전체험관에 더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은 하반기에 학생수송 버스를 학교에 지원할 계획이다. 사이버 안전체험관을 만들기 위한 T/F단을 구성하여 기초 작업을 시작하였고, 온라인 교육자료를 학교별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학생안전체험관은 인천의 안전교육을 책임지는 기관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미추홀소방서, 경량칸막이 중요성 홍보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