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저출생 극복에 힘을 모으다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06:33]

인천시, 저출생 극복에 힘을 모으다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0/06/17 [06:33]

▲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제공     ©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회장 조택상)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과 함께 6월 16일(화) 오후 2시 ‘인천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1차 정기회의를 화상으로 진행했다.

 

인천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는 2016년부터 인천 지역내 기업·민간단체 등의 참여를 독려하여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는저출산 극복 캠페인 및 인식개선 활동 추진하고 있다. 단체 구성으로는 교육계, 시민사회계, 경제계, 언론계, 보건의료계 총 2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인천 저출산극복사회연대회의 참여단체>

 

지자체/기관 : 인천광역시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교통공사

 

교육계 : 인천상공회의소, 인천경영자총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 두산인프라코어, 인천 유나이티드 축구단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

 

언론계 : 인천일보, 기호일보, 남인천방송, 경인교통방송

 

시민사회계 :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 좋은부모나눔실천협회, 인천맘 소중한 인연 커뮤니티,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교육계 : 인천시교육청, 인천대학교, 인천어린이집연합회

 

보건의료계 : 인천광역시 한의사회, 인천광역시 간호사회, 한림병원

올해 열린 첫 회의에서는 사회연대회의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출산장려·공동육아 지원정책’등을 공유하고 2020년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이 육아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임인‘인천 아빠 육아 천사단’구성과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참여단체들의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박상근 본부장은 “저출생 극복은 각계 각층에서 역량이 모아질 때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저출생 극복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미추홀소방서, 경량칸막이 중요성 홍보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