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 운영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2/24 [12:13]

인천시농업기술센터, 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교육 운영

이미숙 기자 | 입력 : 2020/02/24 [12:13]

▲ 인천시 제공     ©

 

인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문화·체험관광 전문리더 육성을 위한 「2020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기초·심화 교육을 3월 9일(월)부터20일(금)까지 진행한다.

 

기초과정은 농업·농촌 및 교육농장, 학교교육과정 등 전반적인 이해와 교육농장 관련 안전관리와 법규 등의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화과정은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농장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및 개발 실습등 교육생이 실질적으로 농가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대상자는 인천관내(강화, 옹진 포함) 농촌교육농장이나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 또는 희망농가이며, 교육생 선발인원은 각 25명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기초과정이 3월 9일부터 13일까지 3회, 심화과정이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3회로 진행되어 총 6회 35시간 매주 월·수·금요일에진행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3월 3일(화)까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하는 농장주는 해당과정 수료 시‘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도란 2013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농촌교육농장이 소비자와 교육계가 바라는 우수한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현재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은 곳은 2019년 기준 전국 총 433개소이며, 인천에는 총 4곳(인천 2, 강화 2)이 운영 중에 있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과정으로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및 서비스가 질적으로 향상되어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농장·체험농장간의 정보공유와 소통으로 인천의 농업·농촌체험관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희망자는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배움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자원과 자원활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미추홀소방서, 경량칸막이 중요성 홍보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