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유엔봉사단,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2/16 [16:56]

(사)한국유엔봉사단,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2/16 [16:56]

 

 

 

(사

▲ (사)한국유엔봉사단 제공     © 이미숙 기자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관, ㈜롯데제과와 광주시 후원으로, 12월 12일과 15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시·광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21곳의 소외·취약계층에게사랑의 과자 나눔 성료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 주관, (주)롯데제과·광주시 후원으로 12월 12일 목요일, 12월 15일 일요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시·광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21곳의 소외·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는 동절기를 맞이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복지시설의 아동, 장애인, 무의탁노인, 결식자,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 우리 사회의 온정과 정성을 전달함으로써 소외감과 외로움을 없애고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12월 15일 본 행사에는 (사)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 신동헌 광주시장,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및 (사)한국유엔봉사단 자원봉사자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주말도 반납한 채 이 자리에 함께한 봉사자들은 ㈜롯데제과에서 후원해준 과자 나눔과 더불어 봉사자들이 손수 만든 자장면을 직접 배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의 가치를 알렸다.

 

자원봉사자들은 “한국유엔봉사단을 통하여 사회적 나눔의 정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동행’의 정신을 이어 가길 희망한다. ‘슬픔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기쁨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이 있다. 이런 평범한 진리 속에 우리가 펼치는 작은 손길이 도움을 받는 사람들에게는 평생을 두고 가슴을 적시는 고마움으로 남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국유엔봉사단 안헌식 이사장은 이번 ‘사랑의 과자 나눔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기부문화가 전 국민의 가슴 속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 가득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조적 민·관협력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사)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따라 설립되어 유엔의 공식기구로 선정되었고 이후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48년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단체입니다. 정부/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 개발, 인권 중심(Peace, Development, Human Rights-centered)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개발교육, 구호개발, 긴급구호 비영리 공익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습니다.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2009년 08월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증진시키고 투철한 국가관, 정확한 역사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사회봉사단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
세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