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공회의소, 2019년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5:39]

인천상공회의소, 2019년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1/12 [15:39]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인천인자위)는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항만공사(IPA)와 공동주최로 12일 오후 2시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 3층에서 물류산업 토크콘서트 “물류가 궁금해?!”를 개최했다.

 

인천항만공사와 인천인자위 물류산업분과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주요 물류산업 분야의 기업 담당자들과 취업준비생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인식 차이를 줄이고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시간이었다.

 

물류산업 공기업 분야에 ‘인천항만공사’(인재개발팀 최동규 대리), 선사 분야에 ‘현대상선’(인천사무소 양중곤 소장), 관세 및 IT융합물류분야에 ‘인천관세법인’(조의성 실장), 하역 분야에 ‘선광’(홍진석 부장), 창고 분야에 ‘선명아암물류’(오길도 차장), 3자 물류 분야에 ‘삼영물류’(이상근 대표이사)가 참여했고, 지역 내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이루어진 취업준비생들이 30여명 참석했다.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김광석 교수는 사회자로 참여해 두 진영의 입장을 대변하고자 했다.

 

토크콘서트는 기업담당자들의 발표 이후 분야별 발표자와 취업준비생들과의 분임 토의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발표자들은 각 물류산업분야의 동향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고 해당 분야에서 자사의 역할과 직무 구성, 그리고 취업 시 필요한 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물류산업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던 취업준비생들은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물류산업에 대해 한 걸음 더 가갈 수 있는 질문을 던지며 자신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인천인자위 이강신 공동위원장은 “미스매치 해소가 절실한 물류산업 구인-구직 시장에서 사실 가장 필요한 것이 상호이해 이며, 그 첫걸음이 시작된 것 같아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