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 국민참여 해양경찰 체험 성료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1/09 [08:46]

인천해양경찰서, 국민참여 해양경찰 체험 성료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1/09 [08:46]

▲ 인천해양경찰서 제공     © 이미숙 기자

 

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방언)는 전용부두와 인천해상에서 국민 20명이 직접 참여한 해양경찰체험을 무사히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해경 전용부두와 인천항 인근 해상에서 실시한 이번 ‘국민참여형 해양경찰 체험’은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국민의시각에서 바라보는 해양경찰 업무 개선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날 국민참여단 20명은 오전 10시에 전용부두에 도착해 해양경찰 소개를 시작으로 해상훈련 전개상황 설명을 듣고 역할분담 및 임무를 지정한 후,

 

311함에 승선해인근 해상으로 출항하여 인명구조 훈련을 비롯한 선내진입 퇴선유도, 불법 외국어선 단속훈련 등을 직접 체험하며 일일 해양경찰의임무를 수행했다.

 

이날 해양경찰체험에 참여한 김동한(30세,남)는 “뉴스에서만 보던 해양경찰의 업무를 직접체험하면서 해양경찰이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몸으로느꼈다” 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참여하는 체험이 더 많았으면 좋겠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분들께 감사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해양경찰서관계자는“바다에서 수행하고있는 해상 임무를 국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국민과 더 소통하고 공감 받는 해양경찰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국민참여 해양경찰 체험은 국민과 더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정부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바다가족 국민투표 및 온라인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해양경찰 체험에 참여한 선정된 국민 20명은 본인이 직접 보고 느낀 점과개선사항 등의 소감 내용을 이메일로 제출하여 해양경찰 업무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