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大 인천,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이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19/10/10 [21:12]

폴리텍大 인천, 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이미숙 기자 | 입력 : 2019/10/10 [21:12]

▲ 폴리텍大 인천 제공     © 이미숙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2019년 10월 10일 15시 산학협력관 3층에서『창업보육센터 리모델링 준공식』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준공식은 인천캠퍼스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19년 BI(창업보육센터, Business Incubator) 리모델링(신규 지정 포함) 지정 사업 공고’에 지난 4월 최종 선정되어 기존 BI의 노후 시설개선을 통해 창업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운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을 비롯해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성식 청장, 인천광역시와 인천지역 창업지원 대학 및 유관기관에서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준공식은 ▲ 2019 BI 리모델링 지원사업 경과보고 ▲ 축사 ▲ 창업보육센터 주요 시설 투어 ▲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인천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지난 7월~9월까지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우리대학 산학협력관 3층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 창업갤러리 ▲ CO-Working실 ▲ 창작터&스튜디오 ▲ IR 미디어룸 ▲ 창업상담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구축하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과 창의 발랄한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축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폴리텍대학은 230만 산업인력 양성에 기여한 만큼 창업보육센터의 리모델링 준공식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함께 미래 역량을 갖춘 기술인재를 양성해 4차 산업을 선도할 세계 100대 대학으로 거듭날 폴리텍대학의 미래를 지켜봐 달라” 고 말했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성식 청장은 “이번 BI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인천에서 첫 번째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은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축하하였으며, “CO-Working실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통해  입주 기업분들이 함께 협업하여 유망한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창업보육센터가 좋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인천캠퍼스 김월용 학장은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입주기업 창업자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학생, 지역 사회에 개방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창업에 접근하여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인천지역의 창업 거점 창업보육센터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창업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영종소방서 신규임용자 및 전보 임용식
1/5